정세균 "막 풀자, 지혜롭지 않아"...이재명 지사 '전국민 재난지원금' 주장 반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1-01-07 15: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 총리 페이스북 "더 풀자, 덜 풀자 단세포적 논쟁 벗어나야"

  • 이재명 지역화폐 지급 주장에 "국가, 채택할 이유 알기 어렵다"

정세균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7일 페이스북에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명해 "지금은 어떻게 하면 정부 재정을 '잘 풀 것인가'에 지혜를 모을 때로, 급하니까 '막 풀자'는 건 지혜롭지도 공정하지도 않다"고 지적했다. 이재명 지사의 전 국민 재난지원금 보편적 지급 주장을 반박한 것이다.

정 총리는 '이재명 지사님의 말씀에 부쳐'라는 제목을 통해 ​"더이상 '더 풀자'와 '덜 풀자' 같은 단세포적 논쟁서 벗어났으면 좋겠다"고 올렸다.

앞서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 "국민이 살아야 재정 건전성도 있다"는 내용의 정 총리의 인터뷰를 올려 "지역화폐를 통한 재난지원금의 전 국민 지급을 다시금 요청한다"고 썼다.

이에 정 총리는 "해당 지역에서만 통용되는 지역화폐는 해당 지역민에겐 도움이 될 수 있을지언정 국가 차원에서 굳이 이 방식을 채택할 이유를 알기 어렵다"고 답했다.

이어 "정부가 투입한 재정이 효과를 내려면 조기에, 지원이 절실한 분야에 소비가 돼야 한다"며 "이런 효과는 기존 방식대로 신용카드충전 방식으로도 아무 문제없이 달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많은 국민이 어려움에 직면한 건 분명하지만, 일부 업종에 사정이 나아진 분들이 계신 것도 사실"이라며 "재난에서 비켜난 분들에게 지원금은 부수입이겠지만 문을 닫아야 하는 많은 사업자들에게는 절실하고 소중한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