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 견본주택 오픈

정석준 기자입력 : 2021-01-06 14:01

[사진=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

6일 광신종합건설이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동에 들어서는 ‘구미IC 광신 프로그레스’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지난달 30일 열었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9층에 총 7개동이다. 구조는 13가지 타입이다. 전 새대가 남향 위주 배치이며 일부 세대는 금오산 조망권을 갖췄다. 단지 내 놀이터는 3곳이 배치됐다. 그 외 운동 시설과 만남의 광장, 사색의 광장이 설치된다.

대부분 세대는 4베이 4룸 타입 구조로 일조권과 세대 내부 통풍을 극대화했다. 일부는 테라스 특화세대도 있다.

세대 내부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팬트리와 광폭 드레스 룸 등이 적용됐다. 또한 인공지능 홈 IoT 기술을 채택해 세대 내부에 각종 전자기기를 제어하고 생활 정보와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첨단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도 여러 특화 시설이 마련된다. 주차장 내 차량 위치정보, 공동현관 자동 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세대 현관 잠금 해제, 비상 호출 알람 등으로 지하주차장부터 세대 현관까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과 고화질 CCTV , 주차관제, 외부LED조명시스템 등 365일 운영되는 뛰어난 첨단 보안시스템이 단지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대기질 오염 현상 완화를 위한 각종 미세먼지 차단 관련 시설도 도입된다. 세대 외부에는 공동 현관 에어샤워 부스와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된다. 세대 내부에는 내부순환 공기청정 시스템을 설치해 어느 공간에서나 이동용 미코를 이용한 각 실 공기 농도 측정으로 원하는 어느 곳이든 청정한 공기가 유지되도록 설계되었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 또한 눈길을 끈다.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탁구장, 키즈스테이션, 독서실, 도서관, 주민회의실 등 각종 공동시설 도입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주변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신평시장과 롯데마트, 이마트 등 풍부한 쇼핑 인프라와 신기초, 광평중, 금오고 등의 다양한 교육시설들이 있어 자녀 통학에도 문제없는 편리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옆에는 구미IC가 바로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종합터미널, 구미중앙로, 야은로를 통한 구미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해 뛰어난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한편 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의 견본주택은 경북 구미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