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 토론한 정총리 "백신 접종 예정보다 2월로 앞당겼고, 분량 늘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1-01-04 23: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백신 확보 늦었다 지적에 "화이자 백신 2월 도입, 잘될 것"

  • "가을 전 국민 60∼70% 접종 통한 집단면역 목표"

  • "국민, 백신 신뢰할 수 있게 관련 정보 투명하게 제공"

자료 보는 정세균 국무총리[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4일 "백신 접종 시기를 2월 말로 예정보다 앞당겼고, 백신 분량도 5600만명분으로 계획보다 늘려 잡았다"고 밝혔다.
 
이날 MBC '100분 토론'에 출연한 정 총리는 백신 확보가 늦었다는 지적에 대해 "백신 도입과 접종 시기보다 국민의 안전과 집단 면역 등 백신 효력을 고려해 어떻게 도입할 것인지 신중하게 고민해 내린 결정"이라고 답했다.  

이어 "민관이 함께 도입 시기를 앞당기려 노력하고 있다"며 "화이자 생산 백신의 경우 지금은 3분기부터 들어오게 돼 있는데, 대·중소기업과 정부의 협력으로 2월부터 들여오려고 노력하고 있고, 잘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 가을이 되기 전에 인구의 60∼70%가 백신을 맞아 집단면역을 완결토록 하는 것이 정부의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백신 오접종 등 국민의 우려에 대해 그는 "국민들이 백신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부가 백신 관련 정보를 투명하고 소상하게 제공해 우려하시는 일이 없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수 급증에 따른 병상 부족과 의료 인력 충원 등의 지적도 나왔다.

정 총리는 "수도권에서 확진자가 매일 1000명씩 발생하는 상황에 대비해 병상 1만개를 확보하려 했고, 현재 여기에 2000개를 더 추가해 확보했다"며 "2주 전에는 수도권에서 400명가량이 입원을 못하고 대기했는데 오늘은 입원을 못한 분이 없었고, 현재 수준에서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