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 구자열 LS그룹 회장 “현금창출 최우선...지속성장 기업으로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1-01-04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올해는 위기 후 새롭게 다가올 기회를 맞이하고, LS가 지속성장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은 4일 온라인 영상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올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4가지 핵심 목표를 제시하며 강력히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핵심 목표는 △글로벌 불확실성에 대비한 '현금창출' 최우선 경영 △신재생에너지·친환경 등 LS의 미래성장사업의 성과 도출 △해외법인의 독자적인 사업역량 확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등이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4일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온라인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



구 회장은 "글로벌경제의 불확실성에 대비하면서 미래선도형 신사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현금 창출'을 최우선 순위로 놓고 경영해야 한다"며 "고수익 제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재고와 채권의 운용효율을 개선하는 등 현금 창출을 경영지표의 중요한 항목으로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태양광-에너지저장장치(ESS)시스템, 스마트 그리드, 전기차 부품과 같은 신사업 분야의 성과를 조기 창출해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고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해외사업의 안정성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궁극적으로 해외법인들이 독자적인 사업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최근 기술발전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기업에 있어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클라우드 등 정보기술(IT) 인프라와 전문 인재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일하는 방식과 사고를 디지털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많은 기업들이 지속가능 전략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를 중심으로 한 ESG경영을 추구하고 있다"며 "제조업이 핵심인 우리 LS도 다시 한번 기본으로 돌아가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이러한 사회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LS의 미래가 확보됨은 물론 존경과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느슨해진 거문고 줄을 다시 매어 본연의 소리를 되찾는다'는 의미의 사자성어 '해현경장(解弦更張)'을 제시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원하는 결과를 반드시 만들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서로를 격려하자"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LS그룹은 매년 안양 LS타워 대강당에서 그룹 회장 및 사장단, 임직원 등이 모인 가운데 '신년 하례식'을 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사내 인트라넷 등 온라인을 통해 구 회장의 영상 신년사 전달로 시무식을 대체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