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3일간 타보고 사세요"...케이카, 3일 책임 환불제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1-04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운행 후 불만족시 수수료 없이 100% 환불

  •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어디서 사든 혜택

케이카 '3일 책임 환불제' 광고. [사진=케이카 제공]

케이카는 소비자가 차량을 구매하고 3일간 운행한 후 불만족시 100% 환불해주는 '3일 책임 환불제'를 이달부터 전국 직영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직접 차를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식으로 100% 환불제를 시행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3일 책임 환불제는 케이카의 비대면 온라인 구매 서비스인 '내차사기 홈서비스'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혜택이었다. 지난 12월에는 한시적으로 오프라인 직영점 방문 구매 고객까지 환불 보장 범위를 확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새해부터 케이카 고객은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어디에서 사든 직영중고차를 3일간 충분히 경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차량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차량 가격을 포함해 이전비 등 기타 부대비용을 100% 환불받을 수 있다.

케이카 워런티(KW)에 가입한 금액 역시 전액 환불 된다. 환불 위약금 등의 수수료는 별도로 발생하지 않으며, 3일간 운행한 주행거리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인수일을 포함해 3일 안에 구매한 직영점에 환불을 신청하고, 차량을 직접 반납하면 된다. 오프라인 구매 시에는 구매한 직영점에, 온라인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가까운 직영점에 반납할 수 있다.

단, 연식과 주행거리가 10년/16만㎞ 이상인 차량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된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는 "아무 조건 없이, 이유 없이 고객의 의견을 존중해 100% 환불을 보장하는 것은 케이카 직영중고차와 서비스에 대해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중고차에 대한 인식 및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