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정치활동 본격 재개…安 단일화 안 될까 걱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1-04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시장 출마 시사 “가장 중요하고 먼저 다가온 일이 서울시장 선거”

지난해 4월 발생한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양천구 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내년 4‧7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설이 나오는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4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출마하면서 단일화를 하겠다고 말씀은 하셨는데 더 어려워지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있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에 출연, “지금 안 대표에 대한 높은 지지율은 ‘결국 이번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투표를 해선 안 된다’, ‘이번 선거가 문재인 정권의 심판적인 선거가 돼야 한다’ 이런 생각이 강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렇게 말했다.

나 전 의원은 “결국 반문재인 연대에서 단일화를 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당연히 이뤄야 할 과제”라면서도 “정말 단일화를 끝까지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그런 걱정이 많이 있다”고 했다.

안 대표의 출마로 인해 야권 단일화가 어려워질 것이란 관측인데, 앞서 지난 2018년 서울시장 선거에서도 범야권 단일화는 성사되지 못했다. 김문수 당시 자유한국당 후보와 안철수 바른미래당 후보 사이에 협상이 진행됐지만, 끝내 결렬됐고 완주한 안 후보는 3위로 선거를 마쳤다.

나 전 의원은 국민의힘 지지층에서 안 대표의 지지율이 높게 나오는 것엔 “이겨야 한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에 국민의힘 지지층에서도 많이 지지를 해주는 것 같다”며 “조금 지나면 잘할 수 있는 후보를 생각하지 않을까”라고 했다.

그러면서 “실질적으로 국민의힘도 (안 대표의 입당을) 마냥 기다릴 순 없다. 안 대표에게 당에 들어오라고 요구한 것 같은데, 우리 당은 당대로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고 했다.

나 전 의원은 본인의 출마와 관련 “제가 연말에 SNS를 올린 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정치활동을 하겠다는 의미”라면서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여러 가지 정치적인 면에서 역할을 해야 하지 않을까”라고 했다.

그러면서 “일단 가장 중요하고 먼저 다가온 일이 서울시장 선거이고, 그 선거부터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도록 노력해야겠다”고 했다.

한편 나 전 의원은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을 언급한 것엔 “인도적 측면에서 이젠 사면할 때가 되지 않았나”라면서도 “이런 문제가 선거를 앞두고 선거공학 쪽으로 이용돼선 안 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