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홍보실, '2020 나의 학과소개 시나리오·영상 공모전' 진행

최의종 인턴기자입력 : 2020-12-29 15:50

세종대 홍보실 주관 2020 학과소개 공모전에서 미컴과 학생들이 올린 작품 썸네일. [사진=세종대학교 제공]


세종대학교(배덕효 총장) 홍보실에서 주관한 '2020 학과소개 시나리오·영상 공모전'에서 경영학부 김나연(19학번) 학생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남규(19학번), 윤경식(20학번)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대 대표학과 또는 자신이 속한 학과를 유쾌하고 참신하게 소개하는 영상이나 시나리오를 제작을 하는 대회였다.

대회에는 시나리오 17명, 영상 11팀이 참가했다. 수상은 시나리오와 영상 부문 각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이 선정됐다.

시나리오 부문 대상은 경영학부 김나연 학생이 차지했다. 작품명은 '게임을 시작하지'였다. 작품은 경영학부 교과과정을 젠가 블록에 비유해 게임을 통해 최후 승자를 가리는 내용이다. 경영학과 소개를 게임형식으로 진행해 시나리오에 흥미를 더했다.

영상 부문 대상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남규 학생과 윤경식 학생 'You&Mecome' 팀이 차지했다. 팀은 1인 미디어 시대 속에서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하고, 타켓팅을 통해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과 특징을 잘 보여줬다.

김나연 학생은 "시나리오는 흥미를 이끌면서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영상 장면을 배경음악과 효과, 시간 등을 고려해 입체적인 스토리보드로 만들었다"고 운을 뗀 후 "대상이라는 큰 상까지 받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남규 학생은 "평소에 영상물을 제작하는 것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아 공모전에 지원했다"며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었고 학과를 대외적으로 알리게 돼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