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코로나19 위기대응 우수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0-12-29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직원 건강 지키고, 안전한 일터 위해 방역수칙 철저히 지켜"

한국에너지공단 울산 본사 대회의실에서 임원 및 부서장(지역본부장 포함)들이 코로나19 대응현황 및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한국에너지공단 제공]

한국에너지공단이 '코로나19 대응 우수기관'에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29일 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 관련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고, 철저히 방역수칙을 지킨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에너지공단은 그동안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코로나19 대책 등 각 상황에 맞는 세분된 대응체계 구축 △사례별 감염병 대응 매뉴얼 작성 및 전 임직원 공유 △필수 업무수행을 위한 회의 비대면 방식 우선 활용 △임직원 및 방문객 대상 개인방역수칙 준수 △사무실 밀집도 적정유지 △구내식당, 어린이집, 통근버스 등 분야별 방역수칙 준수 △정부 또는 지자체의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 △단계별 상황별 기관 자체 대응지침 마련 등에 애써왔다.

에너지공단은 또 추가적인 감염과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일일 상황일지를 기록‧관리해 왔다. 전사 임직원이 확진자와 접촉하거나 유사 감염증상이 있는 경우, 출근금지‧즉시퇴근 → 코로나 검사 → 자가격리(재택근무)를 실시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적극 안내했다. 이어 모니터링을 통해 감염 및 전파, 추가 확산을 예방하고 있다.

아울러, 에너지공단은 올해 1월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취합·정리해 사례집을 제작하고, 임직원과 공유했다. 이는 향후 감염병 대응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은 현재 진행형임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정부 또는 지자체의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며 "공단 자체적으로도 임직원의 건강을 지키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