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연말 여행, 케이블TV로 떠나볼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현아 기자
입력 2020-12-24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헬로비전 '낭만읍고향리' MC 김도향씨가 거제 바다에서 버스킹하는 모습. [사진=케이블TV협회 제공]

코로나19로 외출조차 힘들어지면서, 케이블TV 사업자들이 집에서도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언택트'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LG헬로비전은 오는 29일 오후 4시55분에 방송되는 '낭만읍 고향리'에서 경남 거제를, 같은 날 8시20분에 방송하는 '셰프의 팔도밥상'에서는 충남 당진을 찾는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물론 지역 특산물과 이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음식을 소개한다.

SK브로드밴드는 29일 오전 9시30분 abc방송 '시내한수'에서 안양8경 망해암에서의 일몰 장면을, 26일 오전 10시30분 전주방송 '전북의 재발견'에서 전라북도의 '언택트' 새해맞이 명소를 소개한다.

케이블TV업계는 연말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편성했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은 지역채널 서울경기케이블TV ch1번을 통해 '청춘노래자랑'을 랜선 버전으로 론칭해 지역민과 생방송으로 소통한다.

CMB 대전·세종·충청방송은 24일 성탄특집 다큐멘터리 '조선의 별, 박 에스더가 남긴 선물'을 편성해 조선 사회에 사랑과 위로의 빛을 전한 박 에스더의 이야기를 다룬다. CMB 광주·전남방송은 30일 오후 7시 CMB 신년특집 '도심 속 건축, 그리고 예술'을 통해 도심 속 예술작품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와 메시지, 앞으로 광주폴리가 나아갈 방향을 짚는다.

현대HCN은 '스튜디오S 겨울방학 특집'에서 서울대 재학생 3명과 함께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꿀팁을 공유한다. 오는 26일까지 현대HCN 서울지역(관악, 서초, 동작) 지역채널(1번)을 통해 방영된다.

JCN울산중앙방송은 2005년부터 제작·방송한 장수프로그램 JCN 우리동네가수왕의 15주년 특집방송을 편성했다. 올해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차량 안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유튜브 채널 JONTV(존티비)에서 실시간 라이브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말특집편은 26일과 27일에 지역채널 5번에서 방송된다.

김성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케이블TV가 외출이 어려운 연말에 모든 가정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