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서점 츠타야 中 2호점, 상하이 24일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야마카와 후유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0-12-22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츠타야서점 중국 2호점 =상하이시, 21일 (사진=NNA)]


일본 대형서점 츠타야(蔦屋)서점은 24일, 중국 상하이(上海)에 2호점을 오픈한다. 10월 저장성 항저우시(浙江省 杭州市)에 오픈한 1호점에 이은 두 번째 출점이다.

상하이시 창닝(長寧)구에 위치한 문화시설 '콜롬비아 서클(上生 新所)'내에 매장면적 2000㎡의 점포를 오픈한다. 점포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지성 연마'를 테마로, 주로 일반서적이 판매된다. 잡지코너에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잡지 약 160가지가 제공되며, 카페도 병설 운영한다. 2층은 '감성 습득'을 테마로, 예술서적과 공예품 등이 진열된다. 수량한정으로 고액 서적도 판매된다. 판매되는 서적은 총 5만점이며, 이 중 4분의 1이 일본서적으로 구성된다.

츠타야서적에 의하면,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입장 인원수를 제한해서 운영할 예정이며, 입장을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사전 예약이 필수다.

츠타야서적은 10월 항저우에 중국 1호점을 오픈했다. 오픈 1개월 후 하루 평균 내점객 수는 평일 7000명, 휴일 1만명에 이른다고 한다. 매출액도 목표의 1.4배를 달성하고 있다.

상하이 매장을 운영하는 츠타야투자(상하이)의 노무라 타쿠야(野村拓也) 대표는 향후 중국에 100개 점포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