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겨울철 따뜻한 기부 연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0-12-18 15: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시 푸른도시사업소 산림녹지과, ㈜화성건설이엔지, ㈜씨지주택, 팽성읍 서부이장협의회 등

평택시에서 지역사회에 어려운 취약·소외계층을 위해 여러 곳에서 따뜻한 기부가 계속되고 있다.
 

평택시 푸른도시사업소 산림녹지과 관계자들이 ‘미세먼지 차단숲’ 최우수상 상금 250만원을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전액 기부했다. [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평택시 푸른도시사업소 산림녹지과는 지난 17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250만원을 전달했다.

본 성금은 산림녹지과가 지난 14일 산림청에서 개최한 2020년 녹색도시 우수사례공모 ‘미세먼지 차단숲’ 부문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시상금으로, 코로나19로 위기를 겪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성금을 전액 기부했다.

정형민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경제적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사회 소상공인 및 소외계층 등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성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택이 황사・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 전반적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부 및 나눔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화성건설이엔지가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화성건설이엔지는 지난 17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어려움을 나누고자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화성건설이엔지 이순호 대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위로와 공감의 마음이 전달되도록 꾸준히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현재 코로나19 재확산은 가족모임 같은 소모임 중심으로 전파되고 있어 추가확산 방지를 위해 어느 때보다 주의를 해야 할 때이며 이러한 어려운 때 도움으로 따뜻한 정을 베풀어 주신 (주)화성건설이엔지에 감사드리며, 귀중한 성금은 저소득 위기가정에게 전달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건설이엔지는 작년 평택으로 사업장을 이전해 현재 고덕삼성전자 건설에 앞장서고 있으며, 꾸준히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지원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

 

㈜씨지주택이 기탁한 마스크 25만장을 코로나19 확산 예방차원에서 비대면으로 전달하고 있다. [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씨지주택은 지난 17일 평택시청에 코로나19 감염 및 재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25만장(625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현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느 때보다 개개인의 방역이 중요한 시기에 맞춰 기부된 다량의 마스크는 취약계층인 평택시 관내 노인요양시설 등에 시기적절하게 배부됐으며, 특히 코로나19 감염 및 재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사람간의 접촉을 최소화해 복지시설에 전달됐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기업체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많은 관심과 기부를 해주고 있어, 겨울의 추위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훈훈함이 지역에 널리 퍼지고 있다”고 전했다.

 

팽성읍 서부이장협의회가 직접 수확한 쌀을 비롯해 라면, 상품권 등 400만원 상당의 상품을 기탁했다. [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평택시 팽성읍 서부이장협의회는 지난 17일 팽성읍서부다목적회관에서 서부지역 16개 마을 이장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웃사랑 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서부이장협의회를 비롯한 발전위원회 위원들이 올해 직접 모내기와 벼베기를 통해 수확한 쌀을 비롯해 라면, 상품권 등 400만원 상당의 상품을 7년째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팽성읍 서부이장협의회 이상록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더욱더 추운 겨울철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종복 팽성읍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매년 행복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정성들이 모여 관내 소외된 이웃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