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다츠·유맥에어·LIG넥스원 개발 '공격 드론' 실전 배치 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0-12-02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속 시범 획득사업을 통해 계약..6개월 내 시범 운용

[사진=방사청 자료 캡처]



중장기 도입 계획으로 있던 '공격 드론'이 6개월 이내에 군에 배치, 시범 운용될 전망이다.

2일 방위사업청은 신기술이 적용된 자폭 무인기와 소총 조준사격 드론,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 3종을 신속 시범 획득사업을 통해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다츠의 자폭 무인기는 비행체와 표적획득 장비 등으로 구성된다. 휴대가 가능해 적(敵)을 근거리에서 정밀하게 타격할 수 있다. 표적 획득 후 수 초 만에 4대를 자동 유도 방식으로 연속 발사해 전투원의 생존율을 높였다. 비행체가 낙하 시 스스로 위치·자세·속도를 제어하는 기술을 적용해 낙하 속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유맥에어가 개발한 소총 조준사격 드론은 소총 반동 흡수장치를 장착해 드론의 움직임과 소총 발사 때의 충격을 줄이고, 상시 동일한 자세를 유지토록 해 신속 정확한 원격사격을 할 수 있다. 고배율 줌이 장착된 전자광학(EO) 카메라로 원거리 표적까지 식별할 수 있고, 자동 조준장치를 활용해 실시간 영상을 통해 표적을 자동으로 추적·조준할 수 있다.

LIG넥스원의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은 적외선(EO/IR) 카메라 및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활용해 주·야간 정밀 좌표 획득이 가능하고, 폭발장치(열압력탄·고폭탄 등)를 장착해 지휘차량 등 이동하는 장비를 타격하는 데 유용하다는 평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