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안내견 입장 거부, '셀럽'들도 뿔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한재 기자
입력 2020-12-01 12: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마트 잠실점이 훈련중인 시각장애인 안내견의 입장을 거부한 사건에 배우, 가수, 스포츠 선수 등 유명인들도 함께 분노하고 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정선아, 이청아, 축구선수 김영광, 배우 김지우, 가수 조권, 전효성) [사진=연합뉴스]


롯데마트 잠실점이 훈련 중인 시각장애인 안내견의 입장을 거부해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사건의 전말을 들은 연예인들도 잇따라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뮤지컬 배우 정선아는 30일 자신의 SNS에 해당 기사를 링크한 뒤 '아침부터 기사를 보고 할 말을 잃었다'며 '봉사자분은 그 많은 인파 속에서 얼마나 모욕감이 들었을까. 안내견은 일반 애완견이 아니다. 고마운 훈련견인만큼 주변의 배려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선아는 “안내견 꼬리가 처져 있고 봉사자분은 그 많은 인파 속에서 얼마나 모욕감이 드셨을지 마음이 아프다”라며 “안내견은 장애인이 동등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생명줄이다. 고마운 만큼 배려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기억의 교육이 필요하다”라고 일침 했다. 정선아와 친분이 있는 배우 이청아도 해당 게시물에 '맘 아퍼'라고 댓글을 달며 안타까운 심정을 드러냈다.
 

[사진=정선아 인스타그램]

배우 김지우는 '미쳤나 봐. 진짜 제정신이야?'라고 격한 반응을 보였으며, 가수 조권과 전효성도 '너무 속상하다. 정말 화난다'며 이번 사건에 안타까움을 표했다.

한편 지난 29일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 '롯데마트 잠실점 매니저가 시각장애인 보조견 훈련을 받는 안내견의 입장을 막고 언성을 높였다'는 글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다. 일각에서는 롯데마트에 대한 보이콧(불매 운동)으로 불거지면서 이번 사건에 대해 '대가를 치르게 하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장애인 안내견 출입 거부 논란에 일각에서는 보이콧 운동까지 나타나고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롯데마트 잠실점은 사건 직후 긴급히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논란은 여전히 잦아들 기색이 보이지 않는다. 롯데마트는 사과문을 통해 "장애인 안내견뿐만 아니라 퍼피워커에 대한 지침 및 현장에서의 인식을 명확히 하고, 긴급 전사 공유를 통해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게 적극 대처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시각장애인 안내견 입장으로 시비가 붙은 롯데마트 잠실점 현장 사진. 롯데마트는 사건 직후 사과문을 게시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