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생활밀착형 시민공감정책 다양하게 발굴·추진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0-11-30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도권 최초 어르신 무상버스 지원 본궤도

  • 보건복지부 협의 마치고 내년 상반기 추진...3만3000여명 이용 예상

  • 자유로운 이동권 보장..노년 삶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진=안산시 제공]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30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시민공감정책을 다양하게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윤 시장은 "내년 상반기부터 수도권 최초로 65세 이상 교통약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어르신의 자유로운 이동권 보장으로 노년층의 사회·문화·여가활동 지수를 높여 노년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윤 시장은 이를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이 무료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무상교통 지원 사업에 대해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마치고, 내년 상반기에 본격 추진에 나선다.

앞서 윤 시장은 9월 복지부에 사업추진을 위한 협의를 요청했고, 지난 18일 “노인 다수가 대중교통 수단으로 버스를 이용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저소득 노인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이동권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는 결과를 통보받았다.

이에 따라 수도권 지역에서는 최초로 만 65세 이상 교통약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상교통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윤 시장은 사업추진 전 시의회와 관내 노인회 등과 협의를 거쳐 의견수렴 및 홍보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한편, 내년 상반기부터 시작되는 사업은 우선 65세 이상 어르신 가운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시행한 이후 단계적으로 확대하며, 매년 55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돼 3만3000여 명의 어르신이 혜택을 누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