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올해 ‘일반건강검진’ 받고 건강 챙기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0-11-28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만19~64세 세대주 및 만40~64세 세대원의 짝수연도 출생자 대상

고혈압, 당뇨 등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을 위한 일반건강검진의 항목들. [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의료취약계층인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에 대해 우편·문자·유선 등을 활용한 적기 검진안내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일반건강검진’은 고혈압, 당뇨 등 심뇌혈관질환을 조기 발견해 치료 및 관리로 연계하기 위해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공통 검진 항목으로는 △ 진찰 및 상담 △ 신체계측 △ 시력・청력검사 △ 혈압측정 △ 흉부방사선 촬영 △ 혈액검사 △ 요검사 등이 있다.

검진주기는 2년으로 출생년도에 따라 짝・홀수연도를 구분해 실시되며 올해 대상자는 만19~64세 세대주 및 만40~64세 세대원의 짝수연도 출생자로, 검진은 국가 암 검진이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검진 전날 오후 9시부터 금식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검진 대상자분들은 지정된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서 검진을 받으시고 건강을 챙기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연도 내 수검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건강검진 기간을 내년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연장했으며, 검진 연장을 원할 경우 내년 1월 1일 이후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나 지사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