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레이더] CGV·메가박스·CJ올리브네트웍스·GS25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입력 2020-11-09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 카카오스타일X메이커스 프라임, 친환경 제품 선보인다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9일부터 17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보틀니트·레스워터데님·에코팬츠 등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친환경 상품들은 소재부터 생산, 전달, 쓰임까지 고민해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커머스의 주문 생산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 PB 브랜드 ‘메이커스 프라임’이 기획을 맡고 카카오스타일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출시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보틀 니트’의 경우 버려진 페트병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했다. 니트를 1개 제작 시 폐 페트병 20개가 사용돼 효율적인 자원 재활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제작 공정에서 불필요한 물 사용을 줄인 ‘레스워터 데님’, 자투리 원단을 활용해 만든 ‘에코 나일론 팬츠’ 등을 판매한다.

◆ CGV, 4DX로 즐기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진행

CGV는 오는 12일부터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38개 극장에서 '4DX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콘텐츠 개봉 연기 등으로 한동안 극장을 방문하지 못한 애니메이션 팬들을 위해 4DX와 최고의 궁합을 보인 애니메이션 5편을 엄선해 선보인다.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노 게임 노 라이프 -제로-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오디널 스케일- △킹 오브 프리즘’(바이 프리티 리듬) △킹 오브 프리즘 프라이드 더 히어로를 4DX로 관람할 수 있다.
 

[자료=CGV]

◆ 메가박스, 빼빼로데이 맞이 CU와 이색 콜라보 상품 출시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가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편의점 CU와 이색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메가박스가 이번 빼빼로데이를 맞아 선보인 콜라보 상품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에 조금이나마 활기를 불어 넣고,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선물 콘셉트의 ‘쇼핑백’과 ‘선물세트’ 2가지 타입으로 준비됐으며, 극장 콜라보 상품 중에서는 유일하게 영화 할인 쿠폰 및 팝콘 무료 교환권을 함께 증정한다. 특히, ‘팡콘’, ‘메가박카스 콤보’ 등 귀엽고, 퀄리티 높은 콜라보 상품으로 키덜트족, 컬렉터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며 '콜라보계의 금손'으로 자리잡은 메가박스와 재밌는 콜라보 상품을 연일 선보이고 있는 CU의 만남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사진=메가박스]

◆ CJ ONE 10주년 기념 열 돌잔치 연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통합멤버십 CJ ONE이 10주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열 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CJ ONE 이용 고객의 70%가 여성, 60% 이상이 20~30대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인 점에 착안해 타깃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기획됐다. MZ세대 트렌드 분석 서비스를 통해 2020년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MZ세대는 과거의 유행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감성과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 한정판 굿즈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CJ ONE은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한정판 열 돌잔치 답례품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에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시 추첨을 통해 △청년떡집 콜라보 돌잔치 떡세트 △송월타올 2종 세트 △한정판 CJ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각각 2000명에게 주차별 경품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2개 이상의 CJ ONE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 또는 사용하고 경품에 응모한 고객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CJ ONE 캐릭터인 원스터와 대표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순금 한돈 돌반지를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 ‘스파클 생수 2L 375원’…위메프, 10일 단 하루 ‘특가탑10’ 행사

위메프가 10일 단 하루 가장 큰 할인 혜택의 상품을 엄선한 ‘특가탑10’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위메프는 ‘특가탑10’ 행사에서 '카테고리별 TOP10 특가', '매 정각 10개 타임 특가'를 선보인다. 카테고리별 TOP10은 식품, 가전부터 여행, 공연까지 24개 카테고리에서 만족도와 혜택이 가장 큰 상품 10개씩을 엄선했다.
주요 상품은 △스파클 생수 2L X 24PET 8990원 (PET당 375원) △EMTEK 블랙 에디션 RTX 3070 △뮤지컬 〈캣츠〉 40주년 내한공연 - Seoul (Musical CATS) 2만9900원 △제주항공 제주도 항공권(편도) 7900원 등이다. 10일 오전 0시부터 매 정각 타임딜도 오픈한다. 시간대별 10개 상품을 공개해 하루 동안 총 240개의 파격적인 타임딜을 만나볼 수 있다.
 

[자료=위메프]

◆ GS25, H&B 우수 뷰티협력사와 손잡고 ‘뷰티플랫폼’ 본격전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6일부터 랄라블라와 협업중인 국내·외 13개 파트너사 우수제품 60여종으로 구성된 ‘뷰티 전용매대’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늦은 밤이나 새벽 시간대에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어 쇼핑편의가 향상되고, 파트너사는 전국에 구축된 1만4000여점의 GS25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고객층과의 접점 확대로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GS25의 뷰티 전용매대는 올해 말까지 수도권 지역에서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2022년까지 도입매장을 2500점 이상으로 확대 전개해 헬스앤뷰티 카테고리 업계 선두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뷰티 전용매대 도입을 시작으로 '숍인숍'(Shop in shop)이나 융·복합매장 형태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추가 검토하며 뷰티강화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이같은 뷰티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GS25는 가맹점의 신규고객 창출 및 점포수익성 개선에 기여함은 물론 24시간 뷰티플랫폼 역할 수행으로 뉴노멀 시대에 다변화되는 소비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GS25]

◆ 롯데백화점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테마 선보여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공동 본점의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9일 크리스마스 선물 대형리본 조명과 트리를 점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 시작을 알린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테마를 ‘선물’ 컨셉으로 정하고 핀란드 구전 요정 ‘똔뚜’를 캐릭터로 등장시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코로나 시대의 침체되어 있는 분위기 속에서 동화적 감성의 그림책을 모티브로 크리스마스 시즌 감성을 붐업 시키는 효과를 기대한다.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연말의 설레이는 분위기와 감정을 선사하고자 일러스트 삽화가 김민지 작가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로망을 담아 산타를 도와 선물을 배달해주는 요정 ‘똔뚜’을 탄생시켰다. 이번 크리스마스 연출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2층부터 6층까지 5개층의 외벽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공개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신비의 숲에 사는 요정이 산타클로즈를 도와 집집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고 행복을 배달하는 동화를 생생히 재현한다. 이는 13일부터 감상할 수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마트, 스윗허그(Sweet Hug) 원두커피 3종 출시

롯데마트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커피를 선보이며 홈카페족 잡기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스윗허그 원두커피 3종’을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어남과 동시에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도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실제로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롯데마트의 커피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원두커피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5.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원두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지속 늘어나 전체 커피 상품군 중 원두커피의 매출 비중은 △2018년 6.1% △2019년 9.3% △2020년(1-10월) 12.5%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같은 트렌드를 고려해 롯데마트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아침과 점심, 저녁에 마시는 커피로 분류해 이번 3종을 마련했다.
 

[사진=롯데마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