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감동 강릉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릉)강대웅·황성호 기자
입력 2020-10-24 1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참여기업은 오는 26일부터, 구직자는 다음달 25일부터 신청

강릉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음달 25일부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며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강원 강릉시 제공]


강릉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강원도와 함께 다음달 25일부터 오는 12월 16일까지 ‘감동 강릉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관내 기업의 채용정보부터 다양한 취업 관련 부가서비스 및 이력서 지원, AI 면접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기업 모집은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며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온라인 전용 URL을 통해 신청하거나 강릉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면 된다.

구직자는 다음달 25일부터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 현황 및 채용정보를 검색하고 입사지원 등을 할 수 있으며 기업에서 합격을 통보받은 1차 서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AI 면접 및 인성검사(오는 12월 18일~20일)를 진행하고 최종합격자들에게 결과가 통보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 확인 또는 강릉시 일자리경제과·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일자리 창출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시정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말하며 “이번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참여자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좋은 일자리를 찾아 희망과 행복의 나래를 펴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