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아이돌라이브, 위키미키의 '온택트 덕력검증소' 단독 공개

차현아 기자입력 : 2020-10-18 09:00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 아이돌Live 앱을 통해 단독 첫 공개되는 ‘위키미키’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스틸컷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니뮤직 기획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위키미키(WekiMeki) 편을 아이돌Live 앱에서 20일 오후 6시에 최초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내팬내챙' 프로젝트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그동안 팬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한다는 의미를 담아 아티스트가 선물하는 '역조공'을 접목한 예능 프로그램이다. '내팬내챙'은 '내 팬은 내가 챙긴다'의 줄임말이다.

또 코로나19 상황에 의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팬미팅'을 콘셉트로 했다. 사전에 팬 대상 온라인 '덕력고사'를 실시하고 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돌이 직접 본인과 팬에 관한 문제를 풀게 된다. 문제를 풀며 팬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한다.

신곡 '쿨(COOL)'로 성공적인 컴백을 마친 8인조 걸그룹 위키미키가 '온택트 덕력검증소' 두 번째 출연진으로 등장한다. 위키미키는 '온택트 덕력검증소'에서 팬덤 '키링(Ki-Ling)'에 관한 문제에 선착순으로 거침없이 대답하고 몸으로 표현했다. 팬 전화 연결에서는 차를 빼달라는 척, 친구인 척 정체를 숨기는 등 팬을 위한 깜짝 이벤트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위키미키의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편당 10분씩 총 4편으로 구성돼 있다. 화·목 오후 6시 아이돌Live를 통해 무료로 독점 공개된다.

아이돌Live는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내려 받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이정우 LG유플러스 뮤직서비스팀장은 "코로나19 이후에도 다양한 아이돌의 모습을 원하는 팬들의 간절한 마음에 힘입어 꾸준히 독창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