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김연경·이다영, 올 시즌 ‘친환경 재활용섬유’ 유니폼 입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10-14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태광산업대〮한화섬, 스포츠마케팅으로 친환경 제품마케팅 강화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여자배구단(이하 배구단)은 개막을 앞둔 2020~2021년 정규 시즌에서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섬유 브랜드 ‘에이스포라-에코(ACEPORA®-ECO)’로 만든 유니폼을 입고 코트를 누빌 예정이다.

14일 흥국생명 모그룹인 태광그룹에 따르면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지난해 선보인 에이스포라-에코는 리사이클링(Recycling : 재활용) 섬유 제조 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지구온난화 등의 주원인인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를 해결하고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소재로 인기다. 현재 ‘자라’, ‘망고’, ‘H&M’, ‘갭’과 같은 글로벌 SPA 브랜드에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태광산업 주니어보드(5년차 이하 사원·대리급 직원)들이 14일 버려진 페트병을 활용해 재활용된 섬유로 제작되는 흥국생명 배구단 유니폼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태광산업 제공]


흥국생명 여자배구단이 착용할 친환경 유니폼 소재는 경기 도중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켜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흡한속건 기능과 신축성이 매우 우수해 스포츠, 아웃도어, 애슬레저 의류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국내 유일의 종합섬유메이커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최근 친환경 제품을 중심으로 의류·산업용 섬유 소재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리사이클 섬유 ‘에이스포라-에코’ 폴리에스터, 방적사, 나일론을 개발해 국제재생표준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도 획득했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과 통합마케팅을 통한 프로그램 오더 연결을 목표로 삼고 있다”면서 “이번 흥국생명 여자배구단과의 스포츠 마케팅을 발판으로 새로운 고객층 공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