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장에 김상훈…유일호 내정 철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0-12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선 규칙 재검토 역할 중점”

국민의힘이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와 관련, 경선준비위원장에 대구 3선의 김상훈 의원을 임명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박근혜 정부에서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지낸 유일호 전 의원을 선거기획단 단장으로 내정했지만 철회했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비공개 비대위원회의를 열고 이런 안건을 의결했다고 윤희석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부위원장엔 김선동 사무총장이 임명됐다. 위원은 모두 10명으로 구성됐는데 박수영‧최승재‧조수진‧황보승희 의원과 김재섭 비대위원,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 이수정 경기대 교양학부 교수, 신동우‧임재훈 전 의원, 한오섭 전 청와대 정무수석실 선임행정관 등이 임명됐다.

윤 대변인은 유 전 부총리를 내정 철회한 배경에 대해 “당에서 선거를 앞두고 현역 의원 중심으로 대비하는 게 낫지 않겠느냐는 의견들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선 ‘친박’ 색채가 강한 유 전 부총리에 대해 부담을 느꼈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선거기획단’에서 ‘경선준비위’로 성격이 바뀌었는데, 윤 대변인은 “명칭을 조금 더 상세하게 하는 것이 오해를 불러 일으킬 소지를 없앨 수 있다는 판단을 내렸다”면서 “경선 준비위는 보궐선거 후보 선정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현재 당헌당규상 규정된 경선 규칙을 재검토하는 역할에 중점을 두고 최우선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부위원장인 김선동 사무총장과 위원인 박수영 의원이 각각 서울‧부산시장 후보군으로 거론되는데 대해 윤 대변인은 “출마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제척 사유로 위원에서 빼는 건 시기상조”라면서 “차후에 선임된 분들 중 출마 생각이 있으면 당연히 본인이 사퇴할 거라 생각한다”고 했다.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