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계 만난 文 “대통령 욕해서 기분 풀리면 그것도 좋은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8-27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교회 주요 지도자들 청와대 초청 간담회 개최

  • 종교 관련 가짜뉴스 단속 요청에 농담 섞인 답변

  • ‘개원 넥타이’ 선물…코로나19 극복 위한 화합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한국 기독교 지도자 초청 간담회에서 김태영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의 발언을 들은 뒤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가짜뉴스’와 관련해 “정부를 비난하거나 대통령을 모욕하는 정도는 표현의 범주로 허용해도 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한국 교회 지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대통령을 욕해서 기분이 풀리면 그것도 좋은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의 이 발언은 일부 기독교 지도자들이 교회를 향한 맹목적인 가짜뉴스를 엄정 대응해달라는 요청에 답을 하는 과정에 나왔다. 이를 들은 지도자들 사이에선 웃음이 터졌다.

문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에서 “예배하는 행위는 최대한 국가가 보호해야 하지만, 불가피한 경우에는 규제할 수 있도록 감염병예방법상 제도화돼 있다”면서 “그런 객관적 상황만큼은 교회 지도자분들께서 인정하셔야 한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옥석을 가리지 않고 일률적으로 조치를 내리는 부분에 대한 안타까움은 이해하지만, 그 부분은 받아들여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또한 기독교계를 향해 남북관계 발전에 함께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기독교계는 그동안 남북관계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셨다”면서 “(남북관계가) 막혀 있는 상황에서는 길을 다시 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줬다”고 평가했다.

이어 “정부 간 협력이 막혀 있을 때는 민간이 앞서서 (관계의) 후퇴를 막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면서 “교회나 교단 차원에서 이뤄지는 남북 협력 노력은 정부가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가 끝난 뒤 지도자들에게는 21대 국회 개원연설에서 착용했던 넥타이와 똑같은 제품을 선물로 전달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강 대변인은 “넥타이는 이번 간담회를 위해 사전에 특별히 제작됐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위기를 통합과 화합의 정신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