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무녀도 인근에서 12명 탄 마리나선박 전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0-08-23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군산해경 구조대가 전복된 선박에 줄을 연결해 향후 인양을 위한 조치를 하고 있다.[사진=군산해경제공]


전북 군산시 무녀도(島) 인근 해상에서 승객 11명(선장 포함 12명)이 타고 있던 ‘마리나선박’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인근을 지나던 낚시어선에서 신속하게 구조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군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23일 오전 6시18분께 전북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島) 남쪽 180m 해상에서 12명이 타고 있던 2.1t급 마리나선박 A호(선장 36살 B씨)가 암초에 부딪혀 좌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A호는 전복됐으나, 좌초 당시 인근을 지나던 낚시어선(9.7t급, 선장 50살 C씨)에서 A호에 타고 있던 12명을 바로 구조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은 낚시어선에서 A호 선장과 승객 12명을 인계받아 새만금 신치항으로 이동했으며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고, A호는 배 밑바닥을 보이고 전복된 후 완전 침몰했다.

해경은 통항하는 선박과의 추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경비정을 동원해 현지에서 안전관리를 하고 있으며, 금명간 침몰한 A호를 인양하고 레저보트 조종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한편, 침몰한 A호는 23일 오전 5시께 전북 군산시 비응항에서 12명이 승선해 무녀도 인근해상에서 낚시를 즐기던 중 배가 암초와 부딪혀 사고를 당한 것으로 해경은 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