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음악으로 만나는 1920년대 근대 인천 중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7-29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월 29일 문화가 있는 날 맞아 <인천개항장 근대음악살롱> 공연 영종역사관에서 열어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맞아 오는 7월 29일 오후 5시 영종역사관에서 근대 시와 음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문학과 함께하는 인천 근대 음악>을 주제로 전 인천문화재단 대표로 인천 지역의 원로 작가인 김윤식 시인의 해설과 함께 인천을 소재로 만들어진 문학 작품과 유행가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1920년대 김소월, 정지용, 김동환, 박팔양, 오천원과 같은 근대 시인들이 인천을 소재로 쓴 시와 당시 활동한 인천 출신의 가수인 이화자, 작곡가인 김흥산의 음악을 통해서 근대 인천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중구 지역내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일반 관람은 <인천개항장 근대음악살롱> 공식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서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실시간 댓글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면서 항미단길의 공방 및 장인들이 마련한 소정의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중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 낭송 동아리도 함께 참여하여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날’의 취지를 되새겨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주관단체인 인천중구문화원 또는 협력단체인 인천콘서트챔버를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