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주)네패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7-28 22: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동대학교는 주식회사 네패스와 지난 27일 한동대학교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동대학교 제공]

한동대학교는 주식회사 네패스와 지난 27일 한동대학교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 산학협력단 이재영 단장, SW중심대학사업단 이강 단장, 전산전자공학부 이준용 학부장, 주식회사 네패스 이병구 회장, 반도체 사업부 김남철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반도체 및 AI 분야 등과 관련한 학술, 기술정보의 교류 및 자문, 우수인재의 현장실습 및 채용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 반도체 공장 추진을 위한 공동연구 기획 및 수행, 학부생 캡스톤프로젝트를 위한 문제 제시 밎 평가 등 교육적 협력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동대학교는 주식회사 네패스와 협력해 다양한 분야의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주식회사 네패스는 반도체, 인공지능, 전자재료, 에너지·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기업으로 지난 2015년 월드클래스 300기업 선정, 2018년 제1회 국가경쟁력대상(제조부분),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 월드챔프육성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을 한 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동대 장순흥 총장은 “네패스와 같이 우수한 기업과 우리대학교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상호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의 소재 부품 장비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문제를 발굴해 학교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PBL의 모범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네패스 이병구 회장은 “우리 경영철학과 회사의 발전 방향에 비추어 한동대가 유사한 부분이 많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의미가 있는 일들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