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진흥재단·한국기술교육대, 빅데이터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7-20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지난 17일 프레스센터에서 빅카인즈를 활용한 빅데이터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지난 17일 프레스센터에서 빅카인즈를 활용한 빅데이터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AI·빅데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에 재단의 뉴스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빅카인즈를 본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임영섭 신문유통원장은 "빅카인즈를 데이터 인재 육성에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고, 정부의 디지털 뉴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오창헌 교무처장은 "빅카인즈를 통해 정제되고 살아있는 데이터를 강의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빅카인즈의 교육 활용에 기대감을 보였다.

협약내용은 △빅카인즈를 활용한 강의 개설 및 운영 지원 △수강생 대상 빅카인즈 이용 만족도 및 개선의견 청취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협의 등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의 디지털 뉴딜 부문에 동력이 될 디지털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빅카인즈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 2016년 4월 출시한 뉴스 검색분석 서비스로 주요 신문, 방송 등 54개 언론사의 30년 치 뉴스 6500만 건을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