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광주 계수초등학교 2명 확진...학생·교직원 394명 일주일 자가격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07-18 2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송파 60번'과 식사한 광주 친인척 9명 확진

  • 계수초 남매 확진...전교생 340명 전수조사

  • 광주시장 "가족, 친지도 위기감 가져달라"

지난 16일 오전 광주 동구청 주차장에 마련된 차량 이동형(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확진자가 나온 한 어린이집 원아 등을 상대로 코로나19 2차 진단검사가 이뤄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광주 계수초등학교에 다니는 초등생 남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방역 당국이 학생과 교직원 전체를 오는 24일까지 자가격리 조치했다.

18일 광주시와 방역 당국 등에 따르면 서울 송파구 60번 확진자와 접촉한 후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친인척 등 9명 가운데 2명이 계수초등학교 학생으로 확인되면서 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교직원 394명이 1주일간 자가격리 조처됐다.

방역 당국은 자가격리 조치에 앞서 학교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이날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1∼3학년을, 오후 5시부터 6시까지는 4∼6학년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했다.

당국은 전수검사 결과 등 감염확산 여부를 지켜보고 자가격리 기간을 연장할지 결정할 방침이다.

이들 남매는 친인척 관계인 송파구 60번 확진자와 식사 모임을 한 후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방역 당국은 송파구 60번 확진자가 지난 10∼12일 3일간 광주에 지내면서 친인척과 만났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역학 조사를 실시했다.

송파 60번 확진자는 경기 부천 179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지난 15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광주에서는 지난달 27일 4명을 시작으로 지역 감염이 확산해 모두 150명 확진자가 발생했다.

방문 판매 활동 등을 통해 번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오피스텔, 사찰, 교회, 요양원, 휴대전화 매장, 배드민턴 클럽 등으로 확산됐다.

이후 집단 감염원 관리로 진정세를 보여 하루 22명까지 올랐던 확진자 수는 13∼15일 1명씩에 머무르다가 17일에는 0명으로 떨어졌다.

다만 이튿날 가족·친인척 감염 사례 등 집단 감염이 재발하면서 방역 당국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시민 여러분께 간곡히 호소한다"며 "여러분이 만나는 사람이 가족이든, 친지이든 모두가 바이러스를 감염시킬 수 있다는 위기감을 갖고 밀접 접촉을 삼가고 마스크를 꼭 착용해달라"고 말했다.

광주시 관계자 또한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며 "가족 등과의 식사 모임도 가급적 자제해주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