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시민편의 증진위해 지역센터 내 '주민쉼터'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0-06-25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3개 지역센터 민원실, 주민소통&휴식위한 쉼터로 개선

[SH공사 제공]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13개 지역센터의 민원실을 입주민 소통 및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주민쉼터로 확대·운영한다.

SH공사는 공사가 공급한 약 21만호의 임대주택 관리를 담당하는 권역별 13개 지역센터에 지역주민과 고객들의 휴식과 소통을 위한 주민쉼터를 조성하겠다고 25일 밝혔다.

공사의 마포용산·강서·성동중구·강남서초센터 총4개 지역센터는 지난 5월에 주민쉼터 조성을 완료하여 현재 운영중이며, 관악동작· 양천영등포·강동·구로금천·노원도봉센터등 5개 지역센터는 7월까지 주민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나머지 4개 지역센터도 순차적으로 조성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4개 지역센터의 주민쉼터에는 카페형 쉼터, 상담전용부스, 서류 출력용 컴퓨터 등이 설치됐다. SH공사 측은 민원공간을 단순히 민원을 응대하고 처리하는 사무적인 공간이 아닌, 주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편히 머무르며 마음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요즘같이 점점 더워지는 계절에 공사가 새롭게 조성한 주민쉼터에서 지역주민분들이 편안하게 휴식하며 서로 소통할수 있길 기대한다”며 “SH공사가 조성하는 주민쉼터가 서울시민의 휴식공간과 소통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