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언택트 방식 통해 캄보디아에 개발협력 기술 공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06-13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사이버대학교와 함께 협력

  • 24일까지 글로벌 온라인 시범연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코이카가 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시범 연수사업 세미나에 캄보디아 공무원, 민간단체 전문가가 온라인 참여하고 있다. [사진=코이카]


외교부 산하기관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와 서울사이버대학교와 협력해 캄보디아에 한국의 개발협력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코이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오는 24일까지 서울사이버대학교와 '아시아 평화구축을 위한 국제협력 교육자 역량강화' 글로벌 온라인 시범연수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시범연수에는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체육부, 지뢰행동피해자지원처, 관련 민간단체 관계자 21명의 전문가가 함께 참여한다.

코이카는 그간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탓에 초청연수 및 현지연수로 추진 중이던 글로벌연수사업을 온라인연수로 전환하고 있다.

이번에 캄보디아에서 시범 운영하는 온라인연수는 코이카 글로벌연수사업 최초로 추진되는 디지털 콘택트 방식의 연수다.

코이카는 이번 연수 결과를 바탕으로 언택트 방식의 연수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에 진행될 연수는 비실시간 동영상 강의와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실시간 조별토론 및 과제 등으로 구성됐다.

출석체크는 강의시작 전 설문조사와 강의 후 형성평가를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세미나의 경우 서울사이버대학교 실무자가 연수생의 참여도를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코이카는 향후 평가를 통해 우수연수생으로 선발된 연수생을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된 후 진행할 연수사업에 초청할 계획이다.

코이카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온라인 시범 연수사업이 포스트 코로나와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는 새로운 연수 패러다임 구축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온라인 시범 연수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다음 온라인 연수에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