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퓨어 비말차단용 마스크' 재입고 시기는?

이소라 기자입력 : 2020-06-07 10:25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비말차단용 마스크 구매대란이 한창이다.

7일 오전 현재 파인텍의 '네퓨어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는 공감아이와 에코페어 온라인몰에는 품절 공지가 올라와있다.

에코페어에서는 이날 오전 9시 판매가 개시되자마자 접속이 폭주해 한때 사이트가 마비되기도 했다. 에코페어는 긴급공지를 띄우고 "네퓨어 비말차단용 마스크 재고가 소진됐다"고 알렸다.

에코페어는 지난 5일부터 매일 오전 9시 네퓨어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1인 1회 구매량을 30매로 제한하고, 1개월 동안 재구매가 불가능하다는 제약을 뒀지만 물량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에코페어는 "최대한 많이 공급할 수 있도록 생산량을 증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공지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는 또 다른 온라인몰 공감아이는 아예 판매 중단 공지를 띄웠다. 공감아이는 전날 "6일부터 공감아이 스마트스토 뉴네퓨어 모든 마스크 판매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판매 중단 사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현재 공감아이 게시판에는 네퓨어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 재개를 요청하는 글들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이 생산하는 제품이다. 이 중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웰킵스와 파인텍 두 곳의 제품이다.
 

네퓨어 비말 에스 마스크 품절[사진=에코페어 홈페이지]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