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수정 기자입력 : 2020-05-29 11:15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세종문화회관은 지난 28일 문화예술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예술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우선 두 기관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명인 김덕수의 일대기를 다룬 음악극 <김덕수전傳>을 공동주최했고, 29일에는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서 오후 7시 30분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공연은 사물놀이 창시자인 김덕수의 무대인생 63주년을 맞아 제작한 음악극으로, 제작총괄/극본의 한국예술종합학교 이동연 교수, 연출가 박근형이 제작진으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추구하는 ‘일상 속 문화 확산’ 목적의 사회공헌 사업인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와 연계해, 사전에 예매한 관객에게 전석 무료로 제공됐다.

앞으로도 두 기관은 문화예술 인재 양성 사업에 협력,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세종문화회관의 공간을 활용한 활발한 교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오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장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문화예술 활성화와 나눔정신 확산을 통해 문화 생태계를 발전시켜 대국민 문화향유에 앞장서도록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세종문화회관 업무협약[사진=현대차 정몽구재단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