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5-13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니클로는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 및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13일 발표했다.

유니클로는 보고서를 통해 ‘옷의 힘으로,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라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후 변화, 인권 침해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협하는 환경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옷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의 노력과 성과를 제시했다.
 

유니클로 모기업 패스트 리테일링 로고 [사진=유니클로 제공]

보고서는 ‘사람(PEOPLE)’, ‘환경(PLANET)’ 및 ‘지역사회(COMMUNITY)’ 등 3가지 주제와 함께 6가지 중점 영역인 제품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 서플라이 체인의 인권 존중 및 노동환경의 개선, 환경에 대한 배려, 지역사회와의 공존 및 공영, 직원의 행복, 윤리적인 기업 지배구조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특히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진출국의 지역사회와 협력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한국 유니클로가 서울시,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진행한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한 해동안 총 405명의 뇌병변 장애인에게 2억원 규모의 의류 및 기부금을 지원한 내용을 소개했다.

야나이 다다시 패스트 리테일링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유니클로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서 옷의 힘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사명감과 함께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을 추구한다”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라이프웨어’를 통해 옷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옷을 입는 기쁨과 행복을 전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니클로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내 사회공헌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부터는 전국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