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세탁기 시장 진출…'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 2종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0-04-27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캐리어에어컨이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를 출시하며 세탁기 시장에 진출한다.

27일 캐리어에어컨은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 16㎏·18㎏ 2종을 공개했다. 세탁기 시장의 트렌드인 '대대(大大)익선'에 맞춰 많은 양의 빨래를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은 세탁판과 모터가 하나로 붙어있는 '인버터 DD모터'를 탑재, 더욱 강력한 물살을 자랑한다. 강력한 세탁력 뿐만 아니라 동급 모델 대비 저소음, 저진동, 우수한 내구성도 특징이다.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의 회전판은 '워터 블로 펄세이터(Water Blow Pulsator)'로, 바닥에서 위쪽으로 뿜어 나오는 물 흐름을 생성한다. 위로 솟는 강한 물살로 옷이 바닥에 머무르는 것을 방지해 옷감 꼬임과 마찰을 줄여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세탁조 내부도 '워터 매직 큐브' 형태로 설계돼 벽면에서 나오는 강력한 회오리 물살을 만들어 옷과 옷의 엉킴을 한 번 더 방지한다.

급속 세탁 기능인 '패스트 클린 시스템'도 도입해 세탁 시간을 약 20~40% 절약할 수 있다. '원터치 세탁기능'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세탁물의 용량에 따라 물 수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빨래 먼지 걱정을 덜어주는 '2중 매직 필터'가 부착돼 떠다니는 각종 이물질을 여과할 있다. 이밖에도 '세이프 슬라이드 도어' 설치로 세탁조 문을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는 실버와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16㎏ 모델이 50만원대 중반, 18㎏이 50만원대 후반이다. 18㎏ 대용량 세탁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대상 제품으로 구매 가격의 1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보다 편리한 사용감에 중점을 둔 제품"이라며 "이번 세탁기 출시를 계기로 전문 가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는 캐리어에어컨 전문점과 직영 캐리어몰을 비롯해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 [사진=캐리어에어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