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카라반테일, 캠핑카 렌트·쉐어링 사업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20-04-27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핑카 전문 렌트 서비스 '꿈카', 7월 오픈 예정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캠핑카·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카라반테일'이 자회사를 통해 캠핑카 렌트·쉐어링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는 상황에서 캠핑은 외부 활동 중 비교적 안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어 수요가 늘 것으로 보인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의 2018 캠핑산업현황 자료에 따르면 국내 산업 규모는 2조 6000억원, 캠핑 이용자는 403만명으로 전년 대비 각각 32.1%, 3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센터는 자회사를 통해 직접 자동차대여 사업 조건과 준비를 6월 말까지 완료하고, 캠핑카 전문 단기, 장기 렌트 및 쉐어링 서비스를 올해 7월 정식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장수 카라반테일 대표는 "나와 가족만의 맞춤 여행, 짧게는 자주 떠나는 일상 같은 여행, 사람들이 붐비지 않은 곳으로 여행 등 최근 국내 여행 트렌드에 적합한 여행 수단"이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 꿈카를 통해 누구나 캠핑카 여행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희망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카라반테일은 국내 최초 경차캠핑카 로디를 비롯하여 한국형 로드쉽 캠핑카, 미국 직수입 캠핑카 위네바고 등을 확보하고 있다. 2014년부터 진행한 카라반테일의 레저용 차량(RV)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캠핑카 여행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최초 경차 캠핑카 '로디' 이미지[사진=코리아센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