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정부 지원방안 감사…지분경쟁 중단하고 위기 극복 전념 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4-24 1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한항공이 정부와 국책은행의 유동성 지원방안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분 경쟁을 중단하고 위기 극복에 전념하겠다고 다짐했다.

24일 대한항공은 입장문을 통해 "국책은행의 지원방안에 부응해 대한항공은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산업의 위기 극복 및 조기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대한항공은 소모적인 지분경쟁을 중단하고 당면한 위기 극복에 전념할 것을 다짐했다.

회사는 "자본 및 고용집약적인 항공산업이므로 직원의 안정적 고용유지를 최우선으로 하고, 자산매각 및 자본확충 등 자구 노력에 매진하겠다"며 "대기업에 대한 지원 취지에 맞춰 경쟁력 있는 전문사업부문의 사업 재편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회사는 "대한항공의 재무구조 개선 노력에 더해, 국책은행의 영구전환사채 지원 결정은 재무 안정성 및 시장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가 기간산업이란 소명의식을 갖고, 대한항공 모든 임직원들은 항공산업이 정상화되는 날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회사는 "위기 극복을 위해 도움을 주시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더욱 봉사하는 대한항공이 되겠다"고 말했다.

대한항공 정기 주주총회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사내이사 연임안이 부결된 27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 긴장감이 돌고 있다.[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