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안타증권, 미국주식 장전∙시간외거래 대금 5000만 달러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0-04-23 1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개장 전(Pre-market)·시간외거래 누적 거래대금이 5000만달러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주식 거래시간 연장 서비스를 활용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영향이다.

앞서 유안타증권은 지난해 5월 미국주식 투자자들이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시간외거래 서비스 1시간 제공하고, Pre-market거래시간도 2시간 30분으로 1시간 추가 연장했다. 유안타증권 고객들은 6시간 30분 동안 열리는 정규장을 포함해 국내시간 기준으로 오후 8시부터 다음날 6시까지 총 10시간 동안 미국주식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는 셈이다.

유안타증권은 "미국주식 거래규모가 크게 증가하면서 실제 유안타증권이 신규 도입한 거래시간을 활용하는 고객들도 큰 폭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이어 "거래시간 이뤄진 매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수 및 원자재 레버리지 ETF, 실적발표가 임박한 개별종목 거래가 주를 이뤘다"며 "장이 급변할 때 보유한 주식을 크게 늘리거나 줄여 수익기회를 모색하거나 위험을 회피하는 패턴도 감지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한 달간 개장 전 Pre-market에서 보유주식을 매도하거나, 개장 전부터 하락한 주식을 앞서 매수하는 매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안타증권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원유가격 폭락으로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이를 회피하기 위한 대응의 일환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실제 지난 3월 들어 변동성이 크게 증대되면서 Pre-market거래 및 시간외거래 규모가 1,700만 달러로 급증했다.

전진호 유안타증권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미국주식 거래시간 연장 서비스가 추가 수익창출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증시 급변 시기에 선제적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등 매매전략 다양화에 기여하고 있음이 입증됐다”며 “투자자들이 연장된 거래시간을 상황에 맞게 유연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