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열풍에…호텔 '룸 서비스'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0-03-23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투숙객들 외부 활동 꺼리면서, 객실서 자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룸 서비스 각광

  • 서울신라호텔, 룸 서비스 패키지 호응에 판매 기간 한 달 더 늘리기도

서울신라호텔 룸 서비스 디너 세트 모습. [자료=서울신라호텔]

코로나19 여파로 대인과의 접촉을 피하는 '언택트(Untact)' 문화가 호텔업계에도 번지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호텔 투숙객들이 외부 활동을 꺼리고 실내에 머무르는 경향을 보이면서, 객실에서 자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룸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는 추세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이달 초부터 한달 동안만 계획했던 룸 서비스 패키지의 판매 기간을 한달 더 늘리기로 했다.

이 룸 서비스 패키지는 추위를 피해 포근한 객실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서울신라호텔이 매년 설 직후부터 한달간 출시해온 상품이다. 하지만 최근 언택트 서비스 인기로 대표 상품으로 떠오르면서, 판매 기간이 내달 30일까지 연장됐다.

서울신라호텔은 룸 서비스로 아침 또는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패키지 '모닝 딜라이츠(Morning Delights)'와 '인 룸 딜라이츠(In Room Delights)'를 각각 선보였다.

조식이 룸 서비스 메뉴로 제공되는 모닝 딜라이츠 패키지는 여유 있게 잠에서 깨어나 식사를 할 수 있어 휴식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인 룸 딜라이츠 패키지는 일교차가 큰 초봄 저녁 포근한 객실에서 식사까지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서울신라호텔 측은 설명했다.

이 패키지에는 풍성한 룸 서비스 디너 세트가 제공되며, 디너 세트는 애피타이저 1종과 메인 메뉴 2종, 레드와인 1병으로 구성된다. 애피타이저는 시저 샐러드, 그린 샐러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메인 메뉴도 해산물 스파게티, 클럽 샌드위치, 메로구이, 안심 스테이크 등 다양하게 준비돼 기호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 모닝 딜라이츠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1박) △룸 서비스 아메리칸 브렉퍼스트(2인) △체련장,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된다. 인 룸 딜라이츠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1박) △룸 서비스 디너 세트(3종) 및 레드 와인(1병) △체련장,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된다.

한편 워커힐호텔은 조식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베드 앤 잇 인(Bed & Eat In)' 패키지를 마련, 이달 30일까지 운영키로 했다.

이 패키지는 비스타 딜럭스 룸 1박을 기본으로 하고, 다음날 객실로 서빙 받은 조식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조식은 건강빵 2종, 신선한 과일 및 샐러드, 베이컨, 소시지, 계란 요리 1종 등으로 구성된다.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 이용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예약해야 한다.

이 밖에 그랜드하얏트서울은 호텔 밖을 나가지 않아도 만족스러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룸콕' 한정 특가를 선보이고 있다.

한정 특가는 객실 내에서 룸 서비스를 통해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식음료 크레딧을 제공한다. 이 크레딧은 호텔 레스토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