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물의 날’ 오비맥주, 26일까지 ‘고마워, 물’ 캠페인

이서우 기자입력 : 2020-03-20 19:08
‘땡큐워터’ 댓글 참여자만큼 기부금 적립해 물 부족 지역에 기탁

오비맥주는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온라인 댓글 참여 이벤트를 통해 국내 물 부족 지역에 기부금을 전달한다.[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는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재단법인 환경재단과 함께 물에 대한 고마움을 댓글로 표현하는 ‘땡큐워터(Thank You, Water)’ 온라인 캠페인을 벌인다고 20일 밝혔다.

땡큐워터 캠페인은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자는 취지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비맥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세계 물의 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물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이유와 함께 오는 26일까지 남기면 된다.

캠페인 참여자 1인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국내 물 부족 지역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참신하고 진심이 담긴 댓글을 작성한 5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우리에게 필수불가결한 물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물의 고마움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맥주의 핵심 원료인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환경재단과 함께 체험형 물교육 프로그램 ‘미래 물 지킴이 수호천사, ‘물과 사람 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에 현상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수질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UN이 제정, 선포한 날이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