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응원키트 2000개 전달…"대구 의료진 힘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3-20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스코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지역 의료진에게 응원 키트 2000개를 전달한다.

포스코는 “응원키트는 대구의료원과 계명대 동산병원을 첫 시작으로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릿지를 통해 순차 전달된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코는 응원키트에 의료진들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종합비타민 등 건강식품과 마스크, 손세정제, 세면도구, 면도기, 여성용품 등 위생용품을 담았으며 남성용과 여성용을 구분해 제작했다.

특히 포스코는 응원키트를 사회적기업이 자동차의 시트를 재활용해 국내 생산한 친환경 가죽 백팩에 담아 전달함으로써 코로나 19로 침체된 내수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포스코는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경북지역 지자체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가격리키트와 개인위생키트를 공급하고, 도서지역 학교, 노인정,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사회 사각지대 방역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애쓰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의미 있는 물품들로 키트를 구성했다”며 “의료진들이 포스코의 응원키트를 받고 더욱 힘을 내 하루 빨리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코 응원키트를 실은 차량이 20일 오전 서울에서 대구로 출발했다[사진=포스코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