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부 “사회복지시설, 다음달 5일까지 휴관 연장 권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3-18 1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로당 방역 철저.[사진=연합뉴스]



보건복지부는 사회복지 이용시설에 대해 다음달 5일까지 추가로 2주간 휴관 연장을 권고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사회복지 이용시설에 대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2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휴관을 실시한 바 있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취약계층 감염 예방을 위한 시설별 특성을 고려해 이뤄진 조치라는 게 보건당국의 설명이다.

휴관 권고대상은 지역아동세터, 노인복지관, 경로당, 장애인복지관, 정신재활시설 등 기존 휴관 조치한 15개 이용시설이다.

아울러 휴관 기간 동안 돌봄이 필요하신 아동‧노인‧장애인들에게 도시락 배달, 안부 확인, 활동 지원 등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시설의 소독 및 방역 강화, 종사자 및 이용자(희망자)의 발열체크 및 모니터링을 통해 감염병 예방도 실시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현재 사회복지이용시설은 99.3%가 휴관을 실시하고 있으나, 가족 내 돌봄이 어려운 경우에는 긴급돌봄을 제공하고 식사가 어려운 분들에게는 도시락을 배달하는 등 휴관 장기화로 인한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위해 긴급복지 지원요건을 완화하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4개월간 한시적으로 40만 원~52만원까지 지원하는 한시생활지원사업도 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