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울산 남구을 경선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 승리…해운대갑 등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3-17 1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 해운대갑 하태경·중구영도 황보승희 경선 승리

미래통합당의 제21대 총선 울산 남구을 후보 경선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공천을 받았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7일 국회에서 회의를 열어 울산과 부산 일부 지역구 경선 결과를 후보자 측에 전달했다.

김 전 시장은 이 지역구 현역인 박맹우 의원(39.6%)을 누르고 60.4%를 받아 승리했다.

울산 남구갑에서는 이채익 의원이 61.4%를 얻어 최병국 전 의원의 아들인 최건 변호사(45.6%·정치신인 가산점 7% 포함)를 이겼다.

이날 부산 일부 지역구의 경선 결과도 발표됐다. 

부산 해운대갑 3자 경선에서는 현역인 하태경 의원이 54.7%를 얻어 석동현 전 부산지검장(31.2%)과 조전혁 전 의원(14.1%)을 꺾고 본선에 올랐다.

현재 통합당 법률자문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은 석 전 지검장은 황교안 대표와 가까운 인사로 여겨졌으나 경선 패배로 낙천했다.

부산 중구·영도에서는 황보승희 전 부산시의원(67.4%·여성 가산점 7% 포함)이 강성운 전 김무성 의원 정책특보(39.6%)와의 경선 끝에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황보 전 시의원은 김형오 전 공천관리위원장의 국회의원 시절 정책보좌관 출신으로 '김형오계'로 분류된다.

진구을에서는 이 지역구 현역인 이헌승 의원이 45.9%를 받아 황규필 전 자유한국당 농림해양수산위 전문위원(32.1%·당직자 가산점 5% 포함)과 이성권 전 의원(27%)을 꺾고 본선에 진출했다.

연제에서는 이주환 전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53.2%)이 김희정 전 의원(51.8·여성 가산점 5% 포함)을 꺾었고, 동래에서는 김희곤 전 해양수산부 장관 정책보좌관(60.7%)이 서지영 전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실 행정관(56.3%·정치신인 및 여성 가산점 10% 포함)을 이겼다.



 

13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미래통합당 울산 남구을 예비후보인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된 황운하 전 울산경찰청장이 민주당 공천을 받자 기자회견을 열고 "정권의 폭주를 심판해달라"고 호소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