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부 “구로 콜센터 관련 2차감염에…확진자 115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3-14 13: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로역 방역 현장.[사진=연합뉴스]



노홍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통제관은 14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전날 오후 8시 기준 서울 구로구 콜센터와 관련해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15명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전날 오후 3시 기준 112명에서 3명이 늘어난 수치다.

노 1통제관은 “(구체적으로) 콜센터 직원이 82명, 직원의 가족 및 지인 등은 33명인 것으로 파악됐다”며 “방역당국은 수도권의 추가적인 지역전파를 막기 위해 서울, 인천, 경기 등 광역 지자체와 정보공유와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국에 따르면 직원 확진자 82명은 코리아빌딩 11층 콜센터 확진자 80명 이외에 9층 콜센터 직원 1명과 10층에 근무하는 다른 회사 직원 1명을 합한 것이다. 

방역당국은 이 건물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그 가족, 그리고 오피스텔 입주자들에 대해서는 대부분 검사를 진행 했으며, 이른 시일 내 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와 관련한 가족, 지인 등 소규모 감염이 이어지면서 관련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다.

경기 부천시는 이날 콜센터 직원이 다녀간 경기 부천의 한 교회에서 추가로 2명이 확진돼, 이 교회에서만 현재까지 9명이 감염됐다고 전했다.

노홍인 1통제관 “대구 경북에서는 진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서울 수도권 지역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