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마스크 브랜드 셀리턴, 식약처 의료기기제조업 허가 취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0-03-13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료기기제조 역량 강화로 신성장동력 발굴 본격화

  • 올해 의료기기제조 역량 접목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 예정

셀리턴 신사옥 전경. [사진=셀리턴 제공]

LED마스크 브랜드 셀리턴이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의료기기제조업 허가를 취득했다.

셀리턴은 이번 의료기기제조업 허가 취득을 계기로 최근 5년간 연평균 8% 성장을 거듭하며 6조8000억원대 규모로 성장한 국내 의료기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헬스케어 역량 강화를 꾀하여 미용기기부터 의료기기의 제조 및 상용화까지 사업 영역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셀리턴은 그동안 의료기기 제조와 관련해 체계적으로 조직 역량을 강화해왔다. 지난해 말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과 품질경영시스템 전환 인증을 획득하고 품질경영전략 체계를 재정립해 대외 신뢰도를 높이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지난해 R&D 역량 강화를 위해 의과학연구센터 조직을 구축하는 한편, 레이저 유도 플라즈마 분광 기술과 딥러닝 기반으로 조직 손상없이 피부암 진단분석이 가능한 의료기기 개발업체 스페클립스(Speclipse)를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으로 진출했다.

셀리턴은 올해 뷰티&헬스케어 영역에서 의료기기제조 및 개발 역량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적합성 심사는 상반기 내 마무리될 전망이다.

김일수 셀리턴 대표이사는 “이번 의료기기제조업 허가 취득은 셀리턴이 의료기기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시작점”이라며 “뷰티와 헬스케어 비즈니스 융합을 통해 혁신성장을 도모하고 K뷰티를 매개로 국가경쟁력을 높여 나갈 수 있는 국가 대표급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