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일자리경제국과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20-02-20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양시의회제공]

경기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는 지난 19일 환경경제위원회 회의실에서 고양시 일자리경제국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지원 방안 논의 및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으며, 조현숙 환경경제위원장을 비롯해 시의원, 일자리경제국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일자리경제국장의 고양시 코로나 발생현황 및 대응 필요성에 대한 총괄 설명을 시작으로 일자리정책과, 기업지원과, 소상공인지원과 등 해당 부서별 지역경제 활성화 대응 대책이 보고 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해당 부서별 보고를 청취한 뒤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대응 대책을 꼼꼼히 점검하며,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영세상인·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현숙 환경경제위원장은 “지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고양시의 지역경제가 상당히 위축되어 가고 있다.”면서, “시의회도 시민의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집행부와 협조하며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