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서울시 도시브랜드담당관 벤치마킹 실시

(고양)최종복 기자입력 : 2020-02-17 21:17

[사진=고양시의회제공]

경기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고양시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한 연구 활동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서울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을 방문하여 서울시 도시브랜드 정책 및 브랜딩 전략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과 단위의 도시브랜드 관련 조직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의 도시브랜드 관련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고양시에 적용 가능한 도시브랜드 전략 및 사례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연구회 회장인 송규근 의원을 비롯해 김운남, 김해련, 양훈, 윤용석, 조현숙, 정연우 의원 등이 참석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 의원들은 먼저 김동경 서울시 도시브랜드담당관으로부터 서울시 도시브랜드 선정 과정, 도시브랜드 개발 전략 및 브랜딩 추진 현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며, 특히 서울시 도시브랜드인 ‘아이서울유(I·SEOUL·U)’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서울시의 다양한 전략과 노력 등에 주목했다.

연구회 송규근 회장은“도시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만들고자 전 세계적으로 도시브랜드 작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라며,“장기적인 접근과 세밀한 계획을 바탕으로 고양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가치를 제대로 살리는 도시브랜드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