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단체장들 "올해 안전경영 실천의 원년…'안전 중독자' 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0-01-29 1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동적 대응 아닌 스스로 안전경영 추진해야"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이 29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건설 안전경영 실천 결의대회'에서 결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노경조 기자]


건설단체장들이 건설근로자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건설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강도 높은 안전경영 실천을 결의했다.

대한건설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등 16개 단체로 구성된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건설안전경영 실천 결의문'을 발표하고, 성실한 이행을 다짐했다.

연합회는 이날 결의문에서 "건설산업이 국민 경제에서 차지하는 위상과 달리 건설현장의 사고사망자수가 전 산업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대표적인 재해산업으로 낙인되고 있다"며 "건설 역사를 새로 쓴다는 각오로 근로자의 안전과 생명 존중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경영을 실천하자"고 독려했다.

구체적인 안전경영 실천방안으로는 △건설 안전경영 실천 원년 선포 및 재해예방 선도 △산업안전보건법 등 제반 안전규칙 준수 및 위험한 작업환경 근원적 개선 △건설안전추진단 구성 운영 등 안전문화 정착 추진 △작업 전 안전점검, 작업 후 정리정돈 등 안전 생활화 등을 결의했다.

유주현 연합회 회장은 "정부 정책에 의한 수동적 대응이 아니라 건설기업 스스로 나서 안전경영을 추진해야 할 때"라며 "2020년을 안전경영 실천의 원년으로 삼아 건설참여 주체 모두가 안전 중독자가 되자"고 강조했다.

29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건설 안전경영 실천 결의대회'에서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이 결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