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기금으로...저소득층 중고생 대학 졸업까지 장학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20-01-22 15: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부·한국장학재단, 2020년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본격 추진

#. 7남매 다자녀 가정의 넷째 아이로 어려운 가정형편에 충분한 교육을 받을 수 없었지만, 장학생 선발 이후 컴퓨터 프로그래머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공부에 매진 중이다.(장학생 정OO)

#. 초등학생 시절을 괴테말라에서 보낸 다문화가정 학생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원 진학을 포기하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생 선정 후 통역가·번역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학습 중이다.(장학생 김OO)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표=교육부]

복권기금 장학금을 지원받고 희망 진로를 이루기 위한 장학생들의 사례다.

교육부‧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한국장학재단은 2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중‧고등단계와 대학단계를 분절적으로 지원하던 기존 장학사업과 달리, 저소득층 중‧고등학생을 대학단계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최초의 국가장학제도다. 매달 장학금과 1:1 멘토링‧멘토링 캠프‧진로 컨설팅 등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이번 협약에는 저소득층 우수 중‧고등학생들이 걱정 없이 자신의 꿈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장학사업 운영을 위한 원금 보전성 기금 3500억원을 출연한다는 내용 등을 담았다.

올해를 시작으로 오는 2023년까지 4년간 매년 875억원을 출연한다. 원금 보전성 기금 3500억원 원금의 이자 수익과 추가 사업비를 활용해 장학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