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합병설 공식 입장 “내부검토 중이나 결정된 것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01-17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셀트리온 3사, 공시 통해 합병설 관련 조회공시 발표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제공]

셀트리온그룹이 셀트리온와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3사의 합병설을 두고 내부검토 중이나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이 없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셀트리온 측은 “당사는 당사 및 계열회사 주주들의 찬성 비율이 높다는 전제 하에 합병에 대한 내부검토를 진행 중이나, 아직 합병에 대한 방법이나 시기 등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며 “추후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1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바이오 투자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주주들이 원한다면 그룹 내 3사 합병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16일 오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에 합병 추진설의 사실 여부와 구체적인 내용의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이번 입장 발표에 따라 셀트리온 3사 합병은 당장 이뤄질 것으로 보이지 않지만 합병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만큼 셀트리온이 추후 재공시를 통해 보다 분명한 입장을 밝힐 가능성은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아무래도 전제조건이 있다 보니 당장 구체적인 일정을 밝히기는 어렵다"며 "내부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