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재밌어요”…2019 과학교육 종합성과 발표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20-01-14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생·교원 대상 과학 토크콘서트…이공계 대학생 진로 멘토링

  • 과학중점학교 등 과학교육 선도‧지원 사업 2019년 운영 성과 공유

학생들에게 과학에 흥미를 갖게 하고 이공계 진학을 돕는 과학중점학교,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선도학교 등의 운영 사례와 성과가 공유된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15일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2019년 과학교육 종합 성과발표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과 발표회는 지난해 과학교육 선도‧지원사업에 참여한 교사와 학생의 과학교육 활동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학중점학교 운영 사례[사진=교육부]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교육 선도‧지원사업에 참여한 학교와 연구회별로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참가자들이 과학교육 관련 발표와 토론을 한다. 정지훈 경희사이버대 교수가 ‘미래를 바꾸는 과학 기술’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대학생 진로 멘토링, 과학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교육부는 ‘과학교육종합계획’을 수립해 이공계 분야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과학수업·과학교육 공간혁신, 과학교사 역량 강화 지원 등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왔다.

특히 일반계 고등학교에서 과학‧수학 교육과정 운영을 강화하는 124개 ‘과학중점학교’는 학생들의 과학기술분야 진로 성장을 지원, 이공계 진학생이 2015년 1만5984명에서 2018년 1만7639명으로 증가하는 등 학생·교사·학부모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선도학교’와 ‘창의융합형 과학실 모델학교’는 공간 혁신으로 학생의 과학 수업 관심을 높이면서 학교 현장의 과학교육 변화를 선도한다는 평가다.

김성근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은 “급격한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미래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과학적 역량과 소양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모든 학생이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과학적 역량과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정책 마련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