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SBS 연예대상] 유재석 4년 만에 대상…백종원 공로상(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9-12-29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내년 10주년을 맞는 '런닝맨'의 유재석이 '2019 연예대상' 대상을 안았다.

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9 연예대상'은 방송인 김성주, 박나래, 조정식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이날 대상을 받은 유재석은 "지호, 나은이, 사랑하는 나경은 씨에게 감사하다고 하고 싶다"라며 가족들에게 영광을 돌린 뒤 "제작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내년 10주년을 맞는 '런닝맨'을 언급하며 "함께해준 멤버들 10년 동안 있으면서 힘들 때도 많았는데 서로 의지하면서 함께 땀을 흘려줘서 정말 감사하고, '런닝맨'을 아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도 감사하다"라고 인사 전했다.

SBS 연예 대상 수상한 유재석[사진=해당 방송 캡처]


유재석은 "버라이어티가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도 꿋꿋이 길을 함께 가준 제작진과 멤버들, 함께해준 게스트 여러분에게도 감사드린다. 내년에 10년을 맞아서 어떤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지 저희에게 숙제가 있는 게 사실이다. 더 노력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또한 그는 "'런닝맨'에 출연하셨던 우리 게스트들 가운데 올해 하늘나라로 떠난 구하라 씨, 설리 씨 생각이 많이 난다. 두 분도 하늘나라에서 하고 싶은 것 마음껏 하면서 계셨으면 좋겠다"라고 고 설리와 구하라를 언급해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마지막으로 유재석은 "저희들이 요즘 드는 생각이 평범하고 편안한 하루 일과가, 일상이 감사하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이런 소중한 일상을 보내게 해주신 저희 하루, 일주일, 일년을 만들어주신 수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강력한 대상 후보로 점쳐진 '백종원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백종원은 공로상을 받았다.

백종원은 "'골목식당'과 '맛남의 광장' 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한마음 한뜻이 되는 것은 그분들의 역할이 컸다. 방송에 나왔던 출연했던 가게, 농어민 분들, 그리고 줄 서시고 식사 맛있게 해주시고 이런 분들 덕분에 굉장한 에너지를 얻고 사회에 영향력을 줄 수 있구나 하고 조심스럽고 더 힘을 낸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예대상 공로상 백종원[사진=해당 방송 캡처]


이어 "지방에서 방송을 하든, 어디서 하든 계속 찾아주셔서 응원해주시는 손님 분들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들 덕분에 매번 책임감을 더 느끼고 열심히 해야지 하는 생각이다. 힘 닿는 데까지 열심히 하겠다. 골목서 고생하시는 자영업자들과 농민, 어민 분들 힘내시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해서 희망 보실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프로듀서상은 '집사부일체' 이승기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미운 우리 새끼' 홍진영, '런닝맨' 김종국, '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성주, '불타는 청춘' 최성국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미운 우리 새끼' '맛남의 광장' 김희철,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윤상현, '런닝맨' 양세찬, '집사부일체' 이상윤이 받았다.

최우수 프로그램상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차지였다.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은 리얼리티쇼 부문에서, '불타는 청춘'도 쇼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우수 프로그램상을 각각 수상했다.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강남 이상화 부부, '집사부일체' 육성재, '리틀 포레스트' 박나래, '런닝맨' 이광수가 SNS 스타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2019 SBS 연예대상' 수상 내역이다

◆ 신인상 : '불타는 청춘' 최민용, '백종원의 골목식당' 정인선

◆ 라디오 DJ상 : '배성재의 텐' 배성재, '집으로 가는 길' 소이현

◆ 베스트 커플상 : '미운 우리 새끼' 탁재훈&이상민

◆ SBS 챌린저상 : '정글의 법칙' 허재, '정글의 법칙' 이태곤, '맛남의 광장' 김동준

◆ SBS 패밀리상 : '동상이몽2' 이윤지

◆ SBS 명예사원상 : '집사부일체'·'맛남의 광장' 양세형

◆ SBS 엔터테이너상 : '런닝맨' 하하

◆ 글로벌 프로그램상 : '런닝맨'

◆ 베스트 팀워크상 : '집사부일체'

◆ SNS스타상 : '동상이몽2' 강남♥이상화, '런닝맨' 이광수, '집사부일체' 육성재, '리틀 포레스트' 박나래

◆ 우수 프로그램상 : '동상이몽2'. '불타는 청춘'

◆ 최우수 프로그램상 : '백종원의 골목식당'

◆ 우수상 : '미운 우리 새끼'·'맛남의 광장' 김희철, '동상이몽2' 윤상현(리얼리티쇼 부문), '런닝맨' 양세찬, '집사부일체' 이상윤(쇼·버라이어티 부문)

◆ 최우수상 : '미운 우리 새끼'·'런닝맨' 김종국, '미운 우리 새끼' 홍진영(리얼리티쇼 부문), '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성주, '불타는 청춘' 최성국(쇼·버라이어티 부문)

◆ 프로듀서상 : '집사부일체'·'리틀 포레스트' 이승기

◆ 공로상 : '백종원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백종원

◆ 대상 : '런닝맨' 유재석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