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불면증 더 많다···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9-12-27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 감태추출물 등 식약처 인증 원료 사용

  • 일상 속 스트레스 완화 기능도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사진=천호엔케어 제공]



본격적인 겨울 한파가 시작되면서 수면장애를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추운 날씨 탓에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운동량은 감소하고 일조량마저 줄어 수면 및 각성주기가 불안정해진 탓이다.

27일 식품업계는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감태추출물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부족한 수면시간과 낮은 수면의 질로 고민하는 이들의 건강한 수면생활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을 출시했다.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태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일상 속 수면 건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상태까지 완화할 수 있는 2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제주 바다에서 서식하는 감태는 플로로탄닌의 일종인 디엑콜(dieckol) 성분이 풍부해 섭취 시 안정적인 수면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의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잠든 후 깬 시간, 수면 상태에서의 호흡장애지수, 총 각성 지수가 모두 감소한 것이 입증된 기능성 원료다.

차(茶)에 많이 들어 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테아닌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조정하고, 신경계 안정과 불안감을 개선한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이완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홍경천 추출분말을 비롯해 대추·레몬버베나 추출물, 레몬밤·세인트존스워트 추출분말 등 엄선한 부원료 7종을 더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갈수록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숙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느는 추세”라며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의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인증받은 원료다. 이를 통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한 수면생활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2018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수면장애로 진료받은 환자는 약 57만 명으로 집계됐다. 전 국민의 1.1%에 달한다. 다른 계절보다 겨울철에 환자가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